스킵 네비게이션



콘텐츠

MEDIA

Home > Media
media 상세
[제이린드버그] 강남에 국내 첫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브랜드 J.LINDEBERG 날짜 2021.03.10

 

[제이린드버그] 강남에 국내 첫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 국내 골프웨어 시장 큰 성장세에 강남 중심지에 플래그십스토어 열어

- 2층 규모로 골프라인과 남성컬렉션을 모두 판매하는 국내 유일 매장

- 2021년 봄여름 경량에 주목한 골프웨어, 현대적 디자인 의류 선보여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스웨덴 골프웨어 브랜드 제이린드버그(J.LINDEBERG)가 이달 5일 강남구 신사동에 국내 첫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했다.

 

최근 야외 스포츠인 골프가 인기를 끌면서 골프웨어 시장이 크게 성장하자 접근성이 좋은 강남에 브랜드의 대표 매장을 열었다.

 

실제로 한국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골프웨어 시장 규모는 2015년 3조750억원에서 2019년 4조6315억원으로 50.6% 증가했다. 이 같은 성장세는 꾸준히 이어져 오는 2022년에는 6조335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플래그십스토어 오픈을 통해 제이린드버그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플래그십스토어는 총 2층 규모로 브랜드를 보다 폭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제이린드버그의 골프 라인과 남성 컬렉션 라인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매장이다.

 

이번 시즌에는 필드에서 보다 편안하고 유연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경량'에 집중한 골프 컬렉션과 현대적인 색감과 고급스러운 핏이 특징인 남성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제품 뿐만 아니라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과 진면목을 느낄 수 있도록 공간 내외부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덴마크 출신의 건축가 겸 디자이너 데이비드 툴스트럽(David Thulstrup)이 전체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을 맡았다.

 

매장은 스칸디나비아 하면 떠오르는 단순한 미니멀리즘 보다는 현대적이면서 동시에 편안한 느낌을 주는 럭셔리 공간으로 구성됐다.

 

공간 전체에 1970년대 분위기에서 영감을 받은 소재와 색상을 사용해 과거의 요소들을 현대적 느낌으로 재해석했다. 이질적인 소재를 다양하게 배치하고 직선과 곡선을 조화롭게 활용한 공간 디자인을 통해 ‘기능성을 더한 최상의 디자인’을 선보이는 제이린드버그의 비전을 드러내고자 했다.

 

제이린드버그 관계자는 “제이린드버그가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브랜드의 정체성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다”면서 "플래그십스토어는 골프웨어부터 남성컬렉션까지 제이린드버그의 모든 것을 느낄 수 있는 대표 매장으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끝] 

 

  • 제이린드버그 브랜드 소개

 

제이린드버그는 1996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탄생한 패션 브랜드로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한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스포츠웨어의 기능성까지 갖춘 컬렉션으로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스웨덴, 뉴욕, 일본 등 전 세계 35개국에서 매장을 운영하며 국내에서는 특히 골프웨어가 MZ세대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