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프로젝트
신세계인터내셔날 희망프로젝트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희망프로젝트’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며 나눔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습니다.
“희망을 키워서 채우고 이어간다”는 의미를 담아 ‘희망키움’, ‘희망채움’, ‘희망이음’의 세 가지 테마로 진행되고 있는 ‘희망프로젝트는 임직원 자원봉사, 의류 및 물품 후원, 1사 1 사회적 기업 지원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외 계층을 향한 따스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2년부터 기아대책과 협약을 맺고 기아대책 산하의 지역아동센터를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의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희망키움 - 소외아동들의 희망을 키워주는 사회봉사활동
- 희망채움 - 의류 및 물품후원
- 희망이음 -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
01. 희망키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1,000여 명의 모든 임직원들은 연간 2~3회의 사회봉사활동에 정기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기아대책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와 결연을 맺고 매달 임직원 봉사를 매달 전개하여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특히, 아동 생일파티 지원, 문화체험 나들이, 예체능 문화교실, 환경개보수 등 아동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활동을 지원합니다. 또한, 매달 지역 노인복지관의 환경 정화, 배식 및 설거지 지원 등의 봉사활동도 꾸준히 전개하여, 기업 이익의 지역사회 환원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02. 희망채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패션·생활용품을 생산/유통하는 라이프스타일 기업의 특성을 살려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의류와 물품 후원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매년 10월 기아대책과 진행하는 ‘희망선물상자 만들기’를 통해서는 신세계인터내셔날과 결연을 맺은 지역아동센터 이용 어린이 200명을 위해 가구, 학용품, 방한용품 등을 담은 선물상자를 임직원 스스로 제작하여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적 기업 ‘행복한 나눔’과 연계, 서울 시내 약 8개의 재사용 나눔 가게에 의류와 실생활에 필요한 잡화, 침구 등의 생활용품을 공급 및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여 소외 계층을 위한 나눔을 적극 실천하고 있습니다
03. 희망이음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희망프로젝트’를 통해 임직원으로부터 시작된 희망 나눔을 지역사회와 고객에까지 함께 이어나가고자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희망 나눔 바자회’ 운영을 통해 고객들에게는 질 좋은 상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조성된 수익금 전체를 기부하여 지역사회 소외 계층을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like.sikorea) 을 운영하여 사내 이야기와 사회공헌 활동,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전개하는 다양한 브랜드 소식을 전해 드리고 있습니다.
